선운산풍경펜션
선운산풍경펜션
객실타입
주변관광지
실시간예약
이용안내
고객게시판
선운산
전북 고창군 아산면(雅山面)과 심원면(心元面)의 경계
높이 336m이다. 본래 도솔산(兜率山)이었으나 백제 때 창건한 선운사(禪雲寺)가 유명해지면서 선운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주위에는 구황봉(九皇峰:298m)·경수산(鏡水山:444m)·개이빨산(345m)·청룡산(314m) 등의 낮은 산들이 솟아 있다. 그다지 높지는 않으나 ‘호남의 내금강’이라 불릴 만큼 계곡미가 빼어나고 숲이 울창하다.
주요 경관으로는 일몰 광경을 볼 수 있는 낙조대(落照臺), 신선이 학을 타고 내려와 노닐었다는 선학암(仙鶴岩) 외에 봉두암·사자암·만월대·천왕봉·여래봉·인경봉·노적봉 등 이름난 경승지가 많다.
무장향교
고창군에서 무장면으로 국도 989호선을 따라 15㎞ 달리면 무장에 도착하기 전 오른쪽에 교흥마을이 나온다. 무장향교는 마을 입구에 있다.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 소요된다.
향교는 기본적으로 봉사와 교육의 기능이 있다. 따라서 향교는 사당에 해당하는 대성전과 동·서무, 그리고 강당인 명륜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성전에는 공자와 맹자를 비롯한 중국의 성현 72인, 우리나라의 명현 18인의 위패가 있으며, 정기적으로 제사를 올리도록 되어 있어 선현 봉사의 사당 역할을 한다.
대웅전
고창 선운사 대웅전(高敞 禪雲寺 大雄殿)은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에 있는 조선시대의 불전이다. 1963년 1월 21일 대한민국의 보물 제290호로 지정되었다.
조선 중기의 단층 목조건물이다. 신라 진흥왕 때 창건되었으며, 임진왜란 때 불탄 것을 1613년(광해군 5년) 재건하였다. 전면 5칸, 측면 3칸으로 긴 평면을 이루며, 단청 벽화가 뛰어나다. 단층 맞배지붕으로 전면 5칸에는 모두 빗살분합문을 달아 출입하도록 되어 있다.
내장산
내장산(內藏山)은 전라북도 정읍시와 순창군 경계에 있는 산이다. 호남 지방의 5대 명산(지리산·월출산·천원산·방장산) 중 하나이며 한국 팔경의 하나로 500여 년 전부터 단풍 명소로서 널리 알려졌으며, 내장사가 있다. 1969년 1월 21일 관광지로 널리 지정되었으며 1971년 11월 17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단풍 성수기에는 하루 10만의 인파가 단풍을 보기 위해 내장산을 찾는 외에 연중 100만 이상의 관광객이 내장산을 찾고 있다. 봄에는 푸른 산록 사이로 피어나는 벚꽃의 아름다움과 여름에는 푸른 녹음, 가을은 불타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의 아름다움으로 4계절 관광명소이다.
고창 고인돌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인돌 무리
전북 고창은 인근 화순과 경기도 강화와 더불어 이름난 고인돌 분포지역이다. 우리나라에서만 이름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인돌 산지로 이곳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하다. 옛날 청동기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나 보자. 고인돌은 청동기시대 지배자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다.
고창 청보리밭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선동리 학원농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고창군의 축제이다.
해마다 4월 중순부터 한 달 동안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대 약 100만㎡의 땅에서 열리는 고창군의 대표적인 축제로, 2008년 5회 째를 맞았다. 2008년의 축제 기간에 다녀간 관광객 수는 55만 명이며, 200억 원 상당의 경제적 효과를 얻었다고 한다. 농수산식품부에 의해 2008 전국 최우수 농촌 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보리밭 샛길 걷기·보리피리 불기·민속 놀이·민속 공예 등의 체험 행사, 국악·클래식·인형극 등의 공연, 보리개떡·보리밥·보리뻥튀기 등의 보리 음식 맛보기, 농특산물판매, 관광농업국제학술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동호 해수욕장
전북 고창군 해리면(海里面) 동호리(冬湖里)에 있는 해수욕장.
백사장 길이는 약 4㎞이다. 수심이 0.5~1.5m로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백사장 뒤쪽으로 아름드리 소나무가 가지런히 서 있다. 캠핑장이 있으나 이용자가 적어 현재는 송림 언덕 주변에서 야영을 할 수 있다. 세면대와 화장실, 민박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BOOKING
TOP